2015년 9월 24일 목요일

오라클 연동시에 JDBC드라이버 주의하세요.


책의 예제는 MySQL로 작성되어 있지만, 간혹 오라클 버전에 관한 문의가 많이 와서 몇 자 적습니다.


Maven을 이용해서

<repository>
<id>oracle</id>
<name>ORACLE JDBC Repository</name>
<url>http://mesir.googlecode.com/svn/trunk/mavenrepo</url>
</repository>

에 있는 오라클용 JDBC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이것은 과거에 CD에 있는 jar파일을 이용하시는 것 만큼 위험한 일입니다.

JDBC를 이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DB의 드라이버 버전을 확인해 주시고 이에 맞게 사용해야만 합니다.

위의 경로의 경우는 오라클 10 버전의 드라이버이고, JDK1.4 버전에 최적화된 드라이버이므로 이를 사용하는 것은 에러를 발생하는 원인이 됩니다.

JDK1.6버전을 이용하신다면 이에 맞는 ojdbc6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2개:

  1. 회사에서 시간될때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웹프로젝트 책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사 네트워크에서 google 사이트쪽을 막고 있어서.접속을 못하네요...
    그래서 현재 3장 REST 방식의...부분을 공부중인데 Advanced REST client를 설치를 못하고 있네요... 혹시 해당설치파일 보내주실수 있으신지요?? 제가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보려고 했지만....크롬스토어에서 받는방법만 나와서 할수가 없네요..
    메일주소는 bear1526@naver.com입니다.

    답글삭제
  2. 오라클로 연동해서 배우고 싶습니다.
    P86에서 root-context.xml 파일을 어떻게 수정하면 되는건가요..
    오라클 11g xe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처음하는 사람들은 설정하는게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오라클 버전도 업데이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삭제